법무법인 우리에서 라임금융펀드 투자손실 피해자를 모집합니다. > 우리소식

본문 바로가기

우리소식

소식 | 법무법인 우리에서 라임금융펀드 투자손실 피해자를 모집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무법인 우리 작성일20-02-12 15:42 조회201회 댓글0건

본문

  법무법인 우리에서는 라임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펀드에 투자하였으나 환매중단 등으로 손실을 입으신 피해자들을 모집하여 소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라임펀드 사건은 한마디로 대규모 금융상품 사기 판매 사건이라고 판단하고 있는 것이 저희 법무법인 우리의 입장입니다. 단순히 설명의무를 위반하거나 적합성 원칙을 위반하여 부당권유한 사안을 넘어서 고객을 적극적으로 기망하고, 대신증권 반포지점의 경우는 안정적인 확정수익을 낼 수 있는 매우 안전한 상품이라는 설명을 한 후 사후에 계약서를 보완하는 방식을 취하면서 대규모 자금을 유치하였습니다.

 

  이러한 라임펀드 사태와 관련하여 투자자들이 판매회사, 자산운용회사 등 관련자들을 상대로 법적인 책임을 물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1) 판매회사와 자산운용회사 등을 상대로 불완전판매를 이유로 한 불법행위에 기한 손해배상청구를 하는 것 (2) 판매회사를 상대로 펀드계약 자체를 취소하고 투자금 전액의 부당이득을 청구하는 것 이렇게 2가지 민사적 청구방안이 있으며, 이와 동시에 진행할 사안으로 증권사와 자산운용회사 그리고 판매담당자 등에 대한 형사적 고소조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라임펀드의 경우는 해외무역금융펀드에 투자된다고 설명되었지만 사실 투자자금이 해외무역금융펀드에 투자되는 것이 아니라 라임자산운용사의 다른 펀드상품의 만기자금으로 사용되었다는 의혹이 짙습니다. 이는 돌려막기로 소위 폰지(ponzi)사기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폰지사기를 적극적으로 가능하도록 만드는 데에는 증권사와 은행이 가담하였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우리는 과거 LIG 건설 CP 불완전판매 사건에서 최조 60% 배상판결을 받은 것을 기초로 라임펀드 사건에 대하여 민사상, 형사상 모든 법적 조치에 나아갈 생각입니다.

 

  소송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기재 연락처로 문의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선전화 : 02-592-5869

전자메일 : wooreelaw@wooreelaw.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528, 14층 (논현동, 원앤원빌딩)  TEL 02-592-5869  FAX 02-594-5871
Copyright © 법무법인 우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SegiAD. (admin)